2009년 11월 18일 수요일

사이트 방문자 분석.. 초라해


상당 기간동안 Cafe24의 로그분석 프로그램을 이용해 왔다.
카페24에서 제공하는 웹로그 서비스는..
홈페이지나 동호회, 블로그를 방문하는 방문자에 대한 로그정보를 분석하여 몇가지 항목으로 분석결과를 제공하는 웹 로그분석 ASP 서비스다. 카페24 호스팅 이용자들에게는 무료다.
새로 Cafe24 Weblog 2.0으로 업을 하게 되면 기존의 1.0 시절 데이터는 모두 삭제된다고 하기에 기록 차원에서 옮겨놓는다.
2009년 5월 17일부터 11월 17일 어제까지 6개월 간의 기록이다.


윈도우 엑스피가 압도적으로 많다.
공식 출시(10월 22일)된 지 얼마되지 않은 윈도 7이 윈도 비스타에 근접하고 있다.
Windows 7의 기세가 만만치 않다.
Window 3.xx를 사용하는 분들.. 정말 대단하다.


사용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 7이 압도적으로 많다.
익스플로러 6도 3분의 1이나 차지한다.
요즘 한창 진행되고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6 퇴출` 운동이 무색한 결과다.
웹 표준을 따라 디자인한 사이트가 파이어폭스, 크롬, 사파리, 익스플로러8 등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문제없이 구현되는데, 유독 익스플로러6에서는 정상 작동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아마도 처음 PC를 구입할 때 설치되어 있던 윈도엑스피와 익스플로러6이라는 기본환경에서 한번도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은 이용자들이 부지기수라는 얘기가 된다.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컴닥터를 부르고 출장비조로 몇만원씩 꽁돈을 지불하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거 같다.
아무것도 아닌데.. 모르면 당한다. 부모님댁 컴퓨터도 가끔 들여자보자.


1024×768.. CRT 17인치 모니터 사용자가 월등하게 많다는 얘기다.


통신사는 골고루다.
하나로통신(현 SK브로드밴드)이 한국통신(KT)을 넘어 1위 자리를 차지한 것은 의외다.



단연 네이버가 1순위지만 가뿐히 70%를 넘어서던 예전의 기세가 아니다.
다음이 30%를 기록하고 있는데.. 아마도 다음뷰 때문이지 싶다.
엠파스를 집어삼키고, 싸이월드와 연동한 네이트가 생각보다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야후가 선전하고 있고.. 파란, 드림위즈, MSN은 보이지도 않는다.
2~3%대라고 알려진 것과는 달리 구글 사용자가 높게 나왔다.


부실한 콘텐츠를 절감하는 통계다.
1페이지만 스쳐보고 휘리릭 날아가버리는 방문자가 60%를 넘는다.


30초 미만 방문자가 85%..
그나마 1분 이상 살펴봐 주는 분들이 고마울 뿐이다.

이제 정리를 해보면.. 내 사이트 방문자들은..
17인치 모니터에 윈도 엑스피가 설치된 PC로 익스플로러7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하나로통신 회선을 타고 접속하여 평균적으로 30초 정도 머물면서 한두페이지를 넘겨본다는 결론이 나온다.
그렇다고 광고수익이 많이 나오는 것도 아니고.. 어떤 대책을 세워야 할지 고민을 해봐야겠다.

댓글 5개:

  1. ISP에 삼성이 눈에 띄는군요!!!

    ㅎㅎㅎㅎ

    뭐 별로 초라한 성적은 아닌걸요. ^^

    답글삭제
  2. @goldenbug - 2009/11/18 12:37
    긍정적으로 생각하도록 노력해야죠.

    답글삭제
  3. 윈도우 3.X 운영체제도 접속하는군요!

    CE 계열일까요?

    답글삭제
  4. @아크몬드 - 2009/11/18 19:18
    고전적인 Windows 3.0 3.1 계열인지 말씀처럼 CE 쪽인지 알 수가 없군요. 아크몬드님, 방문 고맙습니다.

    답글삭제
  5. trackback from: 윈도우 7 미디어 플레이어로 MKV 재생 & 자막 보기
    저는 미디어 플레이어를 사용하지 않고 KMP를 사용하지만 질문 주신 분이 계셔서 포스팅합니다. 기본적으로 할리 스플리터를 설치하시면 MKV 파일은 재생이 가능합니다. 윈미플로 재생할 때 처음에 경고창 나오면 그냥 무시해주세요. 그런데 윈미플 기본 상태로 AC3 (Dolby Digital) 코덱은 사운드가 잘 나오는데 DTS 코덱의 경우 ffdshow 또는 AC3Filter를 설치해줘야 소리가 납니다. 일단 할리 스플리터는 반드시 설치해주시구요 Mat..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