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30일 화요일

구글 애드센스 지급 방식 변경

열흘 전 “2015년 6월 30일부터 업그레이드 날짜(Jan-14) 이전의 지급 데이터는 사용하실 수 없게 된다”는 Google 애드센스 팀의 알림 메일을 확인했다. 새로운 AdSense 지급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되어 기존 지급 시스템은 지원이 완전히 중단되니, 세금 관리 등 향후 필요할 경우에 대비하여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여 저장하라는 내용이었다.
사실은 2년 전쯤부터 애드센스 광고수익이 바닥 수준인지라 굳이 지급 방식을 새로 선택하지 않았기에 “현재 지급이 보류 중”이었다.
아무튼 안내 메일에 따라 Google AdSense 페이지 탭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여 새 결제 방법 추가에서 은행 계좌로 송금을 선택하였다.
예금주, 은행 이름,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 계좌 번호… 이렇게 4가지 항목을 입력해야 한다.
예금주와 은행 이름은 영문(기업은행 예 → INDUSTRIAL BANK OF KOREA)으로 입력했고,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도 인터넷을 찾아 입력(기업은행 예 → IBKOKRSEXXX)했다. 계좌 번호는 중간에 ‘-’를 넣었더니 “입력이 잘못되었습니다.”는 빨간색 에러메시지가 뜨기에 숫자만 입력했다.
“새 기본 지급 방법이 선택”되었다는 Google 결제팀의 메일을 확인했으니 설정이 완료된 셈이다. 한동안 웨스턴 유니언(Western Union Quick Cash)을 이용했는데, 직접 송금받는 댓가로 은행 측에 무려 1만원의 수취 수수료를 내주어야 한다. “벼룩의 간 빼먹기”,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는 말이 딱 들어맞는 상황이네 ㅠ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