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에는 영월군 북면 마차리 팹랩(fablab)에서 지역 어르신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진행하는 스마트폰 기초강의에 나선다. 수년간 나름대로 익힌 제라고지(geragogy) 경험을 바탕으로 어르신들이 편안하게(寧) 넘어가는(越) 수업이 될 수 있도록 꼼꼼히 설계해야 한다. 오며 가며 틈틈이 즐기는 지역 탐방은 선물 같은 체험학습이 될 것이다.
―
영월마차리 마을대학, ‘마을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폰 교실’ 개설
앱 설치·활용, 사진편집, SNS소통 등 스마트폰 기초과정
한국여성연합신문 | 변자형 기자 | 승인 2022.06.06 16:55
http://www.kw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9081
영월군 리플레이스 사회적협동조합은 영월마차리 마을대학 주관 하에 ‘마을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폰 교실’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스마트폰 기초과정은 △스마트폰 설정과 앱 설치하기 △사진 촬영과 편집 △지도앱을 활용한 경로 찾기 △SNS로 세상과 소통하기 등 총 4개 분야로 교육하며, 참여 어르신들 역량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은 6월20일부터 7월11일까지 4주간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마차리 팹랩 강의장(영월군 북면 밤재로 231-9)에서 진행한다.
영월마차리 마을대학은 이번 스마트폰 기초교육이 디지털기기 사용이 서툰 지역 어르신의 정보격차를 줄이고 IT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첫 발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강 문의 : ☎ 033-375-8830
2022년 6월 8일 수요일
영월마차리 마을대학, ‘마을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폰 교실’ 개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