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8일 수요일

영월마차리 마을대학, ‘마을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폰 교실’ 개설

다음 주에는 영월군 북면 마차리 팹랩(fablab)에서 지역 어르신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진행하는 스마트폰 기초강의에 나선다. 수년간 나름대로 익힌 제라고지(geragogy) 경험을 바탕으로 어르신들이 편안하게(寧) 넘어가는(越) 수업이 될 수 있도록 꼼꼼히 설계해야 한다. 오며 가며 틈틈이 즐기는 지역 탐방은 선물 같은 체험학습이 될 것이다.



영월마차리 마을대학, ‘마을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폰 교실’ 개설
앱 설치·활용, 사진편집, SNS소통 등 스마트폰 기초과정

한국여성연합신문 | 변자형 기자 | 승인 2022.06.06 16:55
http://www.kw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9081

영월군 리플레이스 사회적협동조합은 영월마차리 마을대학 주관 하에 ‘마을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폰 교실’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스마트폰 기초과정은 △스마트폰 설정과 앱 설치하기 △사진 촬영과 편집 △지도앱을 활용한 경로 찾기 △SNS로 세상과 소통하기 등 총 4개 분야로 교육하며, 참여 어르신들 역량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은 6월20일부터 7월11일까지 4주간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마차리 팹랩 강의장(영월군 북면 밤재로 231-9)에서 진행한다.

영월마차리 마을대학은 이번 스마트폰 기초교육이 디지털기기 사용이 서툰 지역 어르신의 정보격차를 줄이고 IT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첫 발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강 문의 : ☎ 033-375-883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