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23일 월요일

종로마을N 주최 제4기 기자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협)마을대학종로(이사장 정숙연)가 운영하는 풀뿌리 지역언론 종로마을N(www.jongno-mn.com)은 지역의 주민기자 양성을 위한 「제4기 주민기자 양성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올해 4회차를 맞는 종로마을N 기자 아카데미는 종로구 거주자 및 생활권자, 종로에 관심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6월7일부터 7월26일 사이 매주 화요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도심권 50플러스센터(돈의동 68, 종로3가역 ③번출구) 2층 배움터에서 총 8회에 걸쳐 운영한다.

양성교육 주제는 △마을미디어의 역할 △취재와 기사작성 △종로 스토리텔링화 △사진 촬영과 편집 △동영상 촬영과 편집 △유튜브 활용 등이다.

6회차 이상 수강하고 종로와 관련한 1건의 기사를 작성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고 주민기자로 위촉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6월6일(月)까지며 선착순 15명을 접수한다. 교육비는 무료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구글 폼(http://forms.gle/s2PC55dFyQXHHZVF6)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종로마을N 당현준 편집장은 “마을공동체를 형성하고 소통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주민이 스스로 마을 소식을 나누고 관련 의제를 공론화하는 것”이라면서 “이번 주민기자 양성 아카데미가 지역 주민이 지역 현안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의: ☎02-6271-2900, E-mail. jongnomn@gmail.com

종로마을N 제4기 기자아카데미 웹자보 (디자인=마을대학종로 윤재영 조합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