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시부터 2시간 동안 전국민 디지털역량강화교육 서울사업단(에이럭스)에서 마련한 ‘디지털배움터 릴레이 온택트 특강’을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들었다.
SK텔레콤 5GX 미디어사업CoE 임성희 박사가 「디지털 시대의 콘텐츠 비즈니스 성공 방정식」을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주었다. 임 박사는 ‘BTS가 글로벌 음악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로 △진정성 △연결 △스토리의 3가지 요소를 꼽았다.
요컨대 “진정” 나다운 것을 찾아내서, 독특한 “세계관과 스토리”로 팬(고객·수요자)들과 소통하며 “연결”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첫째가는 요소가 진정성이다. 새삼스럽지만 정치권이나 기업 마케팅에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왼편 스크린에 내 모습도 나온다. 디지털배움터 강사/서포터즈는 다자화면으로 카메라 앵글에 계속 잡히기 때문에 강의시간에는 집중 및 호응 부탁한다는 서울사업단의 요청에 나름대로 경직모드였다. 방송 카메라를 들이대면 아무래도 긴장하고 의식하게 된다.
말미에 임 박사가 15초짜리 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의 파워를 앞으로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는데, 음… 이젠 틱톡러에도 도전해야 하나…
#디지털배움터 #서울디지털역량교육 #에이럭스 #BTS #ARMY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