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11일 수요일

마루재가복지센터 개원

거동이 불편한 노인이나 장애인, 요보호 아동 등 도움이 필요한 이들이 생활시설 대신 재가복지시설을 이용하거나, 요양보호사 또는 가정봉사원을 가정으로 파견받아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식이 재가복지 서비스이다. 그러므로 시설복지와 상반되거나 보완하는 개념이랄 수 있다. 단기보호와 주간보호, 방문간호, 가사지원, 식사배달, 심부름, 외출동행, 주택개조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로 유형화할 수 있다. 우리나라는 1987년 한국노인복지회에 의한 가정봉사원 파견사업을 효시로 보고 있다.

지난 1월 6일 금요일 저녁, 고양시 마루재가복지센터 개원식에 다녀왔다. 3호선 원당역 2번출구에서 18번 마을버스를 타고 8번째 정류장인 그레이스빌(57179)에서 하차하면 된다. 노선은 원당역 ~ 성사1동주민센터 ~ 세란내과 ~ 리스쇼핑·원당시장 ~ 신한은행 ~ 굴다리앞 ~ 고양시청 ~ 동아공업사 ~ 그레이스빌 순이다.


유영훈 전 서울대교구 평협 사무국장이 개원한 마루재가복지센터는 방문요양, 방문목욕, 치매상담, 장례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루’라는 센터명은 산마루, 대청마루, 기준(첫째)… 이렇게 3가지 의미를 담은 것이라고. 그래서인지 로고도 쓰리엠(3M)이 삼각형의 외접원을 이루는 형상으로 도안되었다.
여러 지인들이 함께한 가운데 임용환(엘리야) 신부님이 축복식을 주관해주셨으니 이제 순항할 일만 남은 셈이다. 고양시 지역사회복지 실천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add: 경기 고양시 덕양구 마상로 105, 극동빌딩 1층(주교동 575-8)
tel: 02-6083-7685
http://www.marucare.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